페이지의 주요 컨텐츠로 가기

Please enable JavaScript to use the website of the Tokyo Metropolitan Government.

2018년 6월 14일
생활 문화국

소비 생활 상담 사례집의 영어/중국어/한국어 버전을 웹 사이트 “도쿄 생활 WEB"에서 공개합니다!

도쿄도에서는 오늘, 소비 생활에 관한 정보 사이트 "도쿄 생활 WEB"에 소비 생활 상담 사례집 (이하 ‘FAQ’라 한다.)의 영어/중국어/한국어 버전을 새롭게 공개하므로 알려드립니다.
향후 증가가 예상되는 중장기적으로 체류하는 외국인과 거주 외국인들이 소비 생활 문제의 해결책으로 활용하실 수 있는 내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1 도쿄 생활 WEB의 외국어 페이지에 대해서

도쿄 생활 WEB의 외국어 페이지에서는 도쿄도 소비 생활 종합 센터의 ‘상담 창구 안내’, 소비 생활 관련 사이트의 ‘링크 집’을 게재하고 있었지만, 이번에 새롭게 FAQ를 추가하고 정보 제공의 충실을 도모했습니다.

2 FAQ에 대해서

도내에 체류/거주하는 외국인이 연루되기 쉬운 소비 생활 문제에 대해 ‘아파트/맨션’, ‘클리닝’, ‘핸드폰’ 등의 카테고리로 분류하고 50사례를 게재. 키워드 검색이나 상담 사례 목록에서의 사례 선택도 할 수 있습니다.

상담 사례(요약)

Q 아파트 임대 계약을 했지만, 마음이 변했다. 지불한 돈은 돌려받을 수 있는지.
A 계약이 성립된 후의 취소는 일방적으로는 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지불한 돈의 전액은 환불되지 않지만, 계약서에 세입자의 중도 해약을 인정하는 조항이 있으면 그때까지의 기간 임대료를 위약금으로 지불하고 해약할 수 있습니다.

Q 여러 종류의 의류를 택배 세탁소에 보냈는데 하나가 돌아오지 않았다. 변상을 원한다.
A 세탁업자가 의류를 분실한 경우에는 배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배상액은 구매 가격이 아닌 사고가 일어났을 때의 와이셔츠 가치(시가)로 산정됩니다.

※웹 사이트에는 더욱 자세한 조언 등을 게재하고 있습니다.

3 FAQ에 엑세스하는 방법(※별지(PDF:859KB) 참조)

도쿄 생활 WEB 페이지 상단에 있는 언어를 선택하여 각 언어의 톱 페이지에 있는 ‘소비 생활 상담 FAQ’ 배너를 클릭하면 엑세스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는 분은 메뉴 페이지에서 언어를 선택하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십시오.
도쿄 생활 WEB

문의처

생활 문화국 소비생활부 기획조정과

전화:+81-3-5388-3076 (일본어만 대응)

 

back to top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