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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3월 2일

도쿄도 교통국

도에이 버스가 연료전지 버스 운행을 시작!

시판 차량에 의한 영업 운행은 일본 최초

쿄도 교통국(이하, 교통국)에서는 이번에 도요타 자동차 주식회사가 개발/시판한 연료전지 버스 2대를 도입하여 아래와 같이 2017년 3월 21일(화)부터 시판 차량으로는 일본에서 처음으로 노선버스로 영업 운행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동안 교통국은 2003년과 2015년의 실증실험 등을 통해 연료전지 버스의 시장 투입을 위한 기술개발 등에 협력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연료전지 버스 도입을 차례로 확대하는 등 수소사회 실현을 위해 공헌해 나가겠습니다.

아래

1. 영업 운행 개시일

2017년 3월 21일(화)

2. 운행 개시 노선

05 계통 도쿄역 마루노우치 남쪽 출구~도쿄 빅사이트

주요 정류소
Main Stops, Tokyo Stn. Marunouchi South Exit, Yurakucho Stn., Ginza 4-Chome, Tsukiji 3-Chome, Kachidoki Stn., Ariake Tennis no Mori, Tokyo Big Sight

지도

*연료전지 버스 운행정보는 도에이 버스 운행정보 서비스(tobus.jp)의 래핑 버스 검색 ‘FC버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료전지 버스의 구조

료가 되는 수소를 차량에 탑재한 고압탱크에서 연료전지에 공급하여, 거기서 공기 중의 산소와 화학반응시켜 만든 전기로 모터를 구동시켜 주행합니다.

주요 제원

차량

전장/전폭/전고

10,555/2,490/3,340mm

승차 정원
(좌석+입석+승무원)

77명 (26 + 50 + 1)

FC스택(연료전지)

최고 출력

114kW×2(155PS×2)

모터

최고 출력

113kW×2(154PS×2)

최대 토크

335N ∙ m×2(34.2kgf ∙ m×2)

고압 수소탱크

공칭 사용 압력

70MPa(약 700기압)

탱크 내 용적

600L

전원 공급 능력

최고 출력

9kW

공급 전력량

235kWh

문의처

도에이 교통 고객센터
전화:03-3816-5700
(9시부터 20시까지 연중 무휴)
일본어/영어로 대응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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