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의 주요 컨텐츠로 가기

Please enable JavaScript to use the website of the Tokyo Metropolitan Government.

2015년 10월 9일

별지1

로고ㆍ캐치카피 ‘& TOKYO’에 대하여(별지1)

1. ‘& TOKYO’에 담긴 메시지에 대하여

‘& TOKYO’는 ‘도쿄의 브랜딩 전략’(올해 3월에 책정)에서 정한 브랜드 콘셉트 “전통과 혁신이 교차하면서 항상 새로운 스타일을 만들어 냄으로써 다양한 즐거움을 약속하는 도시.”에서 표현한 것입니다. 도쿄는 다양한 사람, 물건, 생활이 만나고 연결됨으로써 새로운 즐거움을 만드는 도시라는 점을 전세계에 알리기 위한 메시지입니다. ‘&’ 앞에 여러가지 말이나 기업 로고 등을 조합함으로써 도쿄의 매력과 가치를 전세계에 전하는 도구로서 도민, 민간사업자, 외국인 여행객 여러분이 널리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도민과 민간 사업자 여러분께서 ‘도쿄 브랜드 추진 캠페인’에 참가해 주셔서 도쿄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가치, 새로운 발견과 체험이 가득한 일상의 즐거움을 도쿄 전체가 하나가 되어 널리 발신해 나감으로써 전세계에 도쿄 팬을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 ‘& TOKYO’와 5개의 고유 가치

‘& TOKYO’는 ‘도쿄의 브랜딩 전략’에서 정한 5가지 “도쿄 고유의 가치”를 5가지 색으로 표현했습니다. 전통색을 이용함으로써 전통과 혁신이 융합하는 도쿄의 역사와 다양성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Unique=꼭두서니빛

고유의 전통과 문화의 공존ㆍ집적을 가능케 하는 가치 ‘Unique’는 일본적인 전통색 ‘꼭두서니빛’으로 표현합니다。

Excellent=등꽃색

세련된 고품질을 나타내는 가치 ‘Excellent’는 기품있는 ‘등꽃색’으로 표현합니다.

Exciting=치자색

언제나 활력있는 도시로서의 가치 ‘Exciting’은 기분을 밝게 해 주는 ‘치자색’으로 표현합니다.

Delight=솔잎색

환대의 마음과 성실함의 가치 ‘Delight’는 편안함과 조화를 나타내는 ‘솔잎색’으로 표현합니다.

Comfort=엷은남색

안심, 정확, 편리의 가치 ‘Comfort’는 신뢰와 침착함을 느끼게 하는 ‘엷은남색’으로 표현합니다.

3. ‘& TOKYO’ 사용 사례

‘& TOKYO’는 도민, 민간사업자, 외국인 여행객 등 다양한 사람들이 도쿄의 매력과 가치, 도쿄에 대한 마음이나 각각의 활동 등을 ‘&’ 앞에 넣어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 표현들이 모여 도쿄의 매력이 되고, 나아가 도쿄의 심볼이 되길 추구합니다.
아래에 ‘& TOKYO’의 사용 사례를 소개합니다.

개인 이름과 ‘& TOKYO’

외국인 여행객이 직접 도쿄의 매력을 전하는 의사표명 아이콘으로

음식과 ‘& TOKYO’

외국인 여행객에게 도쿄 특유의 음식 체험을 소개

환대와 ‘& TOKYO’

외국인 여행객을 환대하는 서비스 아이콘으로

 

상품과 ‘& TOKYO’

세계인이 도쿄를 더 좋아할 수 있도록 하는 아이콘으로

서비스와 ‘& TOKYO’

관광도시 도쿄의 편리한 서비스를 실현하는 아이콘으로

공공기관과 ‘& TOKYO’

도쿄의 안전/안심 인프라를 표현하는 아이콘으로

 

지역과 ‘& TOKYO’

도쿄와 함께 일본 전체의 매력을 전하는 아이콘으로

쇼핑과 ‘& TOKYO’

외국인 여행객에게 도쿄의 쇼핑을 소개하는 아이콘으로

상점가와 ‘& TOKYO’

외국인 여행객을 부르는 상점가 홍보물로

4. ‘& TOKYO’ 활용 사례 공모 등에 대하여

‘도쿄 브랜드 추진 캠페인’의 일환으로 도민 등을 대상으로 한 ‘& TOKYO’ 활용 사례 공모를 10월 16일(금)부터 실시할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응모를 기다립니다.
또한 ‘& TOKYO’를 비즈니스 등에 활용할 경우에는 소정의 방법으로 이용 신청이 필요합니다. 신청 방법 등의 자세한 내용은 10월 16일(금)에 공표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 등을 통해 ‘& TOKYO’를 활용하고, 도쿄의 매력을 전세계에 발신해 나갈 것입니다.

back to top of page